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사업안내보도자료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를 속속들이 알아보자
  • [남도일보] 소통방 운영하며 주민과 어울려 '갈등해결사' 김엘리사벳 주월1동캠프장님

  • 작성자 : 시자원봉사센터 작성일 : 2018-01-08 조회수 : 207

■남도일보 행복나눔…아름다운 자원봉사

(19)광주광역시 남구 주월1동 자원봉사캠프
‘소통방’ 운영하며 주민들 소통…‘갈등 해결사’
천연염색·원예힐링 등으로 정서적 교감
 유치원생부터 89세 노인까지 참여 ‘훈훈’
 

천연염색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1동 자원봉사캠프는 ‘소통방’을 운영하며 천연염색, 원예힐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친목을 쌓으면서 갈등을 해결하고 있다. 사진은 주민들이 자원봉사캠프에서 마련한 천연염색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송편 나눔
추석을 맞아 주민들이 캠프에 모여 송편을 만들고 있다.
원예힐링 프로그램
남녀노소 모두 모여 원예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518 주먹밥 나눔 (2)
5·18 주먹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1동 자원봉사캠프는 주차나 소음 문제 등으로 이웃과 갈등을 겪는 상황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2년 7월부터 ‘소통방’을 운영하고 있다. 소통방은 주월1동 주민들이 함께 모여 천연염색, 원예힐링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친목을 쌓는 계기가 되고 있다.

주월1동은 좁은 골목과 주택들이 밀집된 지역으로 주차 공간이 부족해 주민 대부분이 이로 인해 갈등을 겪었다. 또 소음 문제로 얼굴을 붉히기도 했다.

하지만 소통방이 마련돼 매주 함께 하면서 얼굴도 모르고 지내던 주민들은 이제 이웃집 숟가락 개수까지 서로서로 알 정도다. 사이가 안 좋았던 이들도 티격태격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미운 정 고운 정을 쌓아가고 있다.

캠프는 소통방 활동으로 천연염색, 원예힐링 외에도 5·18 주먹밥 행사, EM비누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도시공원 가꾸기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더보기

http://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58006 

  • 목록
자원봉사신청과 시간확인 광주광역시 희망장난감 도서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