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사업안내보도자료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를 속속들이 알아보자
  • [광주일등뉴스] 광주광역시, 국경초월한 광주 치과의료차량봉사!

  • 작성자 : 시자원봉사센터 작성일 : 2018-02-01 조회수 : 133

 

 

[현장취재] 광주광역시, 국경초월한 광주 치과의료차량봉사!
광주 차량의료진료소, 몽골서 인술 펼친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와 (사)광주국제협력단은 31일 오후 5시30분 광주시청 앞에서 ‘몽골 차량 이동식 진료소’에 대한 환송 행사를 가졌다.

 

이날 환송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최동석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창헌 광주치과의사회장, 박석인 첨단미르치과병원장, 김보현 광주시의원, 김수아 광주시인권평화협력관 등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환송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사업 추진단체인 최동석 (사)광주국제협력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차량을 살펴보고 몽골 현지로의 안전한 운송을 기원했다.

 

 

   

<사진>윤장현 광주시장,최동석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석인 첨단미르치과병원장, 김보현 광주시의원
윤장현 광주시장은 ‘몽골 차량 이동식 진료소’에 대한 환송 행사에서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이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동석 (사)광주국제협력단 이사장은 "지난해에는 광주정신 확산을 위해 캄보디아, 네팔에 광주진료소를 개소한바 있다. 그에 이어 광주정신의 확산을 위해 몽골에까지 인술을 펼치게 됐다. 이는 오직 사람만을 바라보는 아름다운 광주시민의 마음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위대한 광주정신아 아시아 곳곳에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몽골 이동 진료소가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전파하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나아가 인간 존엄의 가치를 몽골은 물론 전 세계에 알리는 첨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이름을 단 이동식 차량 의료진료소가 몽골 곳곳을 누비며 인술을 펼치게 된다.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 확산을 통해 아시아 곳곳에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작업의 일환이다.

 

이동식 진료소는 이날 광주를 출발해 2월 말 몽골에 도착하게 된다. 3월15일에는 몽골 현지에서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몽골은 유목생활의 특성상 적절한 시기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힘들다. 특히, 어린이들의 치아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광주시와 (사)광주국제협력단은 차량과 치과 진료장비를 마련했으며, 지난 6일 (사)광주국제협력단과 몽골 현지 운영단체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동식 진료소는 차량에 진료장비를 탑재하고, 주민들을 찾아다니며 치과질환을 치료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캄보디아, 네팔 등에서 진료활동을 하며 광주정신 전파에 앞장서온 광주지역 의료봉사단이 몽골 차량 이동식 진료소 개소식에 맞춰 몽골을 방문, 현지 운영단체와 함께 1박2일간 협진을 한다.

 

 

   
윤장현 광주시장, 최동석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창헌 광주치과의사회장, 박석인 첨단미르치과병원장, 김보현 광주시의원, 김수아 광주시인권평화협력관은 몽골 차량 이동식 진료소 환송행사를 하고 있다.

이후에는 몽골 현지 단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광주 의료봉사단은 정기적으로 몽골을 찾아 협진을 진행한다.

 

한편 광주는 지난 2014년 캄보디아에 광주진료소를 연데 이어 지난해에는 네팔 광주진료소를 개소하는 등 의료 환경이 열악한 국가를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 현지에서 의료지원사업, 문화체육교육사업, 환경정비사업 등을 시행하고 현지 어린이를 한국으로 초청해 수술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역할로 캄보디아, 네팔의 광주 진료소는 ‘나눔과 연대의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http://www.igj.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725 

 

  • 목록
자원봉사신청과 시간확인 광주광역시 희망장난감 도서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