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사업안내보도자료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를 속속들이 알아보자
  • [남도일보] 지산2동캠프 다정다감 손마사지로 세대간 벽 허물어요

  • 작성자 : 시자원봉사센터 작성일 : 2018-02-09 조회수 : 193

[남도일보] 지산2동캠프 다정다감 손마사지로 세대간 벽 허물어요

 

■남도일보 행복나눔…아름다운 자원봉사
(21)광주광역시 동구 지산2동 자원봉사캠프
“다정다감 손마사지로 세대간 벽 허물어요”
청소년들 5년전부터 어르신들과 소통
 안마 말벗 활동 전개 정서적 교감 나눠
 어른공경으로 젊은 세대 가치관 형성
 희망배달·헌집수리·벽화그리기도
 

동구봉사1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2동 자원봉사캠프는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어르신들께 전문적인 손마사지와 안마, 말벗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세대간의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소통의 장이 되는 자리가 되고 있다.
 /동구 지산2동 자원봉사캠프

어르신들과 손을 맞잡고 대화와 마사지를 통해 교감하며 정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들이 있다. 바로 ‘다정다감’ 이다. 정이 많고 감정이 풍부하다는 뜻을 가진 이름의 동아리는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들이 모여 지역 내 어르신들께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리며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고령화사회에 접어든 요즘, 가족의 형태가 점차 핵가족화되면서 세대 간 소통이 단절되고 있다. 이로 인해 노인 소외와 고독사, 청소년들의 패륜사건 등 세대갈등으로 인한 각종 심각한 문제들이 나타나는 현실이다. 이들은 이러한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2동 자원봉사캠프는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어르신들께 전문적인 손 마사지와 안마, 말벗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활동을 통해서 세대간의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어르신들의 혈액순환 촉진, 피부건조예방 등 육체적, 정신적 건강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

 

 

 더보기

http://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60343 

  • 목록
자원봉사신청과 시간확인 광주광역시 희망장난감 도서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