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센터소개인사말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센터를 속속들이 알아보자

이사장 인사말

  •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나눔과 봉사를 통해 따뜻한 광주를 만들고 있으며 이웃과 이웃을 연결하고 세상을 이어가며 광주공동체 정신을 실천하며 나누어 가고 있습니다. 2018년은 전국공동행동 ‘안녕-리액션’캠페인을 통하여 광주를 잇고 대한민국을 이어나갔으며 변화를 주도하고 변화의 중심에 서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님들의 헌신적 노력과 활동으로 광주의 자원봉사는 한 단계 더 도약하였고 광주자원봉사의 저력을 크게 인정받아 지난해 광주광역시가  자원봉사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5 유니버시아드대회가 자원봉사자님들의 헌신으로 성공적인 대회가 되었습니다. 올해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도 자원봉사자님들의 헌신속에서 성공적인 개최가 되어 광주를 알리고 광주정신을 세계속에 알렸습니다.

우리 자원봉사는 변화의 흐름속에서 서 있습니다. 빠른 변화속에서 변치 않아야 할 가치들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풍요로운 광주 정의로운 광주를 위해서 자원봉사자님들과 함께 달려가겠습니다.   사랑합니다.

 

광주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 재 규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채종순입니다.
광주자원봉사센터는 518역사현장 속에서 시민들이 주먹밥을 나누며 민주주의를 지키면서 서로를 돌보았던 광주다움의 모습으로 서 있습니다. 자원봉사선도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3월 자원봉사 선도도시를 선포하였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한 걸음 도약하는 출발점이었습니다.
자원봉사센터의 중심에는 자원봉사자들이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필요한 곳들을 찾아서 함께 문제들을 해결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실천으로 생활속 자원봉사를 만들어가며 더 큰 광주다움을 만들것입니다.  2015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활동으로 세계속의 광주를 만든것처럼 2019년 7월의 광주는 세계속의 광주, 우리 모두의 광주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우리는 자원봉사의 소중함과 가치를 되새길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자님들과 함께 광주다움과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과 연대를 통해 따뜻한 광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주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채 종 순